역시는 역시다! 도로 초밥 최고의 가성비 맛집 은행골
서울 사람들은 정말 좋겠다... 이렇게 맛있고 가성비 넘치는 참치 초밥을 먹을 수 있잖아요..
나는 초밥을 정말 좋아하는데, 경주는 바다를 끼고 있는 도시 치고는 초밥 가격이 비싼 편이고, 또 전문점을 찾기도 어려운 편이다. 지난 결혼기념 여행으로 서울에 가면서, 옛날에 한 번 먹고 잊지 못했던 그 맛.. 은행골 도로 초밥을 제일 먼저 찾기로 내 마음대로 결! 정!
은행골 마포점 메뉴 추천
우리는 첫날 밤에는 신라스테이 마포에서 묵었는데, 이래저래 준비가 늦은 탓에 오후 여덟 시가 되도록 한 끼도 못 먹은 것이었다... 게다가 경주에서 올라온 시골쥐 두 마리는 길을 잃어버리고...^_ㅠ 포기하고 마포갈매기나 먹으러 가야 하나 싶던 차에 건물 지하에 숨어있는 은행골 발견!!! 세상에나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어서 거의 뛰어 들어가다시피 해서 자리를 잡았다.
<은행골 메뉴>
특진초밥 22,000원
특선초밥 17,000원
특미초밥 12,000원
도로set 29,000원
활어초밥 18,000원
도로+활어 24,000원
도로+연어 23,000원
활어+연어 18,000원
*모두 12pcs기준 가격
위에 소개한 메뉴 외에도, 참치회나 활어회로 구성된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자. 가격은 광어+연어 세트가 30,000원부터 시작한다.
우리는 우선 은행골에서 제일 유명한 도로 set와 참치만 먹다 보면 살짝 물릴 수도 있을 것 같아 특진 set도 주문했다. 세트메뉴 두 개에 5만 원이 넘는 가격이라 부담될 수도 있지만 초밥 위의 회 두께를 보면 그런 생각이 달아난다!
마포, 공덕 직장인 점심 메뉴 추천 은행골
더이상 배도 고프지 않을 때쯤...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그토록 그리웠던 도로 초밥을 먼저 입에 넣어주니 굶주렸던 시간만큼 침샘이 폭발하고 어느새 참치는 녹아서 사라지고 없었다. 개인적으로 참치와 연어, 광어는 엄지 두 개 척할 만큼 맛있었는데 장어와 새우는 그만큼은 아니었던 것 같다. 그래도 어중간한 초밥집보다는 훨씬 낫다는 사실.
열심히 초밥을 먹고 있는데, 사실 참치가 기름이 많은 생선이다 보니 살짝 물리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 생각이 조금씩 들 때쯤 서빙하시는 분께서 서비스라고 가져다주신 초밥 4pcs....! 연어장과 백김치가 올라가 있었는데, 연어장은 짭조름하고 백김치는 상큼 아삭한 맛이 기름기가 싹 날아가는 맛이었다!
그리고 은행골만의 특색인, 초밥을 시키면 무료로 제공되는 돌솥우동이 아주 진국이다! 내가 방문했던 날은 아주 추운 데다가 눈까지 엄청 쌓여 있어서, 체감온도 -25도....^^ 심지어 길을 일어 밖에서 달달 떨다가 우동 국물을 떠먹으니 속까지 싹- 풀리는 게 오늘 하루를 다시 시작할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그리고 입에 넣자마자 풀어지는 밥알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도로의 조화에 따끈한 국물 한 숟가락!
사실, 가성비는 매우 좋지만 그래도 기본 가격대가 있다 보니 매일 먹기는 힘들겠지만, 사무실에 손님이 방문했다거나 제대로 된 초밥을 먹고 싶다고 하면 마포, 공덕 직장인 점심식사 장소로 매우 추천할만한 곳이다. 또, 식사하는 동안 계속 라이더들이 끊이지 않고 방문하는 것을 보니 마포 배달 맛집으로도 추천한다.
은행골 마포점 정보
마포 은행골 위치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63-8, 지하 1층
나는 지하에 있는 줄은 모르고 방문해서 제법 헤맸으니 주의하시길^_ㅠ
은행골 마포점 영업시간
오전 11:30 - 오후 11:00 (일요일 정기휴무)
우리가 묵었던 신라스테이 마포 근처에는 직장인들이 많아서 밤이 되면 마땅히 맛집을 찾기 어려운데,
은행골 마포점은 밤늦게까지도 영업하니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
'맛집 > 서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제제: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서울역 포포인츠 근처 돈가스 추천 (0) | 2023.03.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