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경주

오금정가네: 경주 강동면 미나리삼겹살 대표맛집으로 인정!

유부주밥 2023. 4. 5. 23:38
728x90

! 하면 떠오르는 음식?

한국 사람에게 있어서 미나리삼겹살의 계절이라 하겠다. 경상도엔 봄이 되면 널린고 널린 게 미나리지만.. 이번 주말에서야 드디어 날을 잡고 미나리삼겹살(과 더불어 부추까지) 데이트를 하게 된 것이였다!
미나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청도 한재 미나리. 하지만 내가 사는 곳 경주에서도 충분히 미나리삼겹살을 즐길 수 있다. 내가 알기론 강동, 현곡, 천북, 내남 등 경주 내에서도 여러 지역에서 미나리를 재배하지만, 오늘은 강동으로 향했다. 우리 신랑이 작년에도 방문하고 적극추천해 준 식당이 있기 때문에!
 

미나리 효능

미나리는 알칼리성 음식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고 정화하는 효과가 있다. 겨우내 몸속의 묵은 때를 벗어내고 다가오는 봄을 맞이하기에 최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다.
경주 강동 오금 정가네 미나리 삼겹살 주차

강동 오금정가네 주차할 곳

적극 추천을 받은 미나리삼겹살 맛집은 바로 오금정가네 미나리삼겹살. 도착하면 넓은 전용 주차장이 있어 단체 손님을 수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여유 있게 주차를 하고 사진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입구로 들어가면 젊은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맞아주신다. 
 

경주 미나리삼겹살 메뉴

오금 정가네 미나리삼겹살 메뉴 추천

마음에 드는 곳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니, 삼겹살 500g에 25,000원이다. 사실 식당에서 먹어도 보통 120g에 9,000원은 줘야 하는데, 대충 계산해도 식당에서 먹는 것보다는 저렴하다. 하지만 내가 먹고 싶은 고기를 구매해서 먹을 수도 있다. 외부 고기 반입 시 상차림비는 1인당 5,0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자. 더 가성비 좋은 고기도 많지만, 오금정가네에서 제공하는 고기를 먹으면 따로 상차림비가 청구되지 않는다.
 

경주 미나리삼겹살 상차림

강동면 오금 정가네 미나리 상차림

자리에 앉으면 미나리를 먼저 가져다주시는데, 우리는 부추도 같이 주문해서 삼겹살과 같이 구워 먹어 보기로 했다. 나는 원래 부추도 좋아하기도 하고, 우리 남편이 강동부추도 적극 추천을 해주어서 같이 주문해서 먹어보자도 했다. (결론적으로 신의 한 수였음 캬컄) 부추도 바로 씻어서 가져다주셨다. 그 외에 밑반찬으로는 마늘, 쌈장, 고추와 김치가 있다.

불판을 달구고 고기를 올려 어느 정도 기름이 나오면 미나리와 부추를 잘라서 불판에 올려주자. 고기가 익는 동안 너무 배가 고파서 생으로 쌈장에 찍어먹고, 고기가 익은 뒤에는 미나리에 삼겹살을 올려서 한점, 잘 익은 미나리와 부추와 한 점 먹으니 고기가 입에서 녹아버린다..! 하우스에서 먹는 미나리삼겹살은 고기 품질이 걱정될 때도 있지만, 경주 정가네미나리는 인근 농협에서 납품받는 삼겹살을 제공하니까 신선도와 맛에서 뒤지지 않는다. 또, 부추를 주문해서 같이 구워 먹은 것이 신의 한 수! 
 

부추 효능

비타민 A, C 함유, 당질 풍부 활성산소 해독 작용, 혈액순환 원활하게 해 준다.

 

정가네 미나리 삼겹살 볶음밥

어느 정도배가 부르다고 하면 고기를 몇 점 남겨 마무리로 K-디저트 볶음밥❤️ 아주 바쁠 때는 재료만 가져다주시고 셀프로 볶아먹어야 하는데, 우리는 손님이 없는 시간에 방문해서 사장님께서 볶아주셨다!
밥이 볶아지는 동안 사장님께 미나리는 언제 제일 맛있는지 여쭤보았다! 보통 미나리삼겹살 하우스는 12월 - 3월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지금은 끝물이긴 하지만 사실 이맘때쯤이 따뜻해서 미나리가 더 잘 자라고, 맛있다고 한다! 방문 당시에 오금정가네는 올해는 3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했으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문의 후에 방문해 보자!
 
 


오금정가네 주소

경북 경주시 강동면 오금큰길 225 (오금3리 마을회관 근처)

 

정가네미나리 영업시간과 연락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 아무 때나 편하게 방문하면 된다.
연락처는 010-6437-3640이라고 하니 방문 전 미리 전화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