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수많은 카페 중 단연 돋보이는 이색 카페, 오베르!
경주에는 황리단길과 불리단길을 비롯해 많고 많은 카페가 있다. 그런데 그중 색다른 식물원 카페가 있다면? 그 매력에 반해 이틀 연속 방문해 버렸다... 식물원 카페라고 해서 화분 몇 개만 가져다 놓은 카페가 아니라는 말씀!
게다가 2022년 6월,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퇴장을 기념하는 익스플로러 무덤까지. 경주의 이색 데이트로 가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경주 가볼 만한 카페로 추천하는 오베르
나는 회사에서 점심식사 후 방문했지만, 다음에는 꼭 오빠랑 와보고 싶은 카페이다. 그리고 요즘 시내 경주역이 폐쇄된 후 신경주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어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경주 카페 오베르는 신경주역에서 경주 황리단길에 가는 길에 버스로도 30분 내외, 쏘카 등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10분 내외로 방문 가능한 곳으로 한 번쯤 들를 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경주 충효동 카페 오베르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정원 속의 카페!
경주 카페 오베르는 정말 특별하다. 대부분의 식물원 카페는 대형 카페 안에 화분 몇 개를 가져다 놓은 것으로 상상하겠지만, 오베르는 커다란 정원 속에서 나른한 오후의 티타임을 즐기는 느낌이랄까..? 카페 인테리어 자체를 식물 위주로 해놓아서, 식물들도 정말 잘 자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창문이 통유리 창으로 되어 있어, 낮시간에는 채광도 아주 좋았지만 사진에서 보다시피 식물의 잎 크기와 윤기에서 모든 것을 말해 주는 듯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묘비를 세운 신경주역 카페 오베르
메뉴 주문을 하고 옥상층인 3층을 구경해 보기로 했다. 역시나 경주 대형 카페답게 탁 트인 뷰를 자랑하고 있었고, 한편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의 서비스 종료를 기념(?)하는 비석도 세워져 있었다.
Internet Explorer
1995. 8. 17. ~ 2022. 6. 15.
He was a good tool to download other browsers.
라는 아주 인상 깊은 문구도 새겨져 있었다.
경주 대형 식물원 카페 오베르 장단점
- 카페 오베르 장점
대형 카페답게 장소가 아주 널찍하다. 제주 등 식물원 카페를 방문했을 때만큼 습도 때문에 답답한 느낌이 없다. 그럼에도 식물들이 매우 잘 자라는 것을 보니 부지런하게 관리하시는 듯.
- 카페 오베르 단점
음료나 베이커리 류가 저렴한 편은 아니다. 아메리카노 가격 4,500원. 소금빵(성인 여자 손보다 조금 짧은 길이) 가격 2,800원으로 기억한다. 하지만 이런 분위기에 이 정도 가격이라면 평타 이상인 듯.
경주 카페 오베르 위치, 영업시간 및 케어키즈존
- 카페 오베르 위치
경북 경주시 충현로 3길 5(충효동 670번지)에 위치한다.
- 영업시간 및 휴일, 연락처
정기휴무 없이 매일 오전 10시 ~ 오후 10시까지 영업한다. 단, 일요일은 오전 11시에 오픈이다.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전화번호 054-748-0110로 확인을 해보자!
- 경주 예스키즈존 카페?
카페 오베르는 노키즈존이 아닌 케어키즈존 카페이다. 다만, 안전상의 이유로 1층을 제외한 2, 3층은 케어키즈존으로 운영하니 아기가 있는 방문객은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맛집 > 카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온 커피 로스터스: 포석정 대표 카페로 추천 (1) | 2023.03.18 |
---|---|
사브리나 건천점: 경주 건천읍 작은 마을의 세련미 넘치는 대표 카페 (1) | 2023.03.12 |